박기륜 대한민국경비협회장 스마트도시보안기술로 해외진출

타지키스탄 수도 듀산베와 업무협약 체결한 한국스마트휴먼테크에 소프트웨어 지원

대한행정사신문 | 입력 : 2020/01/05 [09:44]

[경제] 박기륜 (사)대한민국경비협회 회장이 개발을 추진 중인 첨단 스마트 도시 경비 보안 기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와 두샨베 스마트시티 사업 추진 협약식  © 대한행정사신문


박 회장은 전 치안감 출신으로 충북경찰청장을 역임했다.

그는 대한민국경비협회 회장으로 취임한 후 “AI를 활용한 스마트 시티 건설에 첨단기술 경비 보안이 필요하다”며 첨단 보안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을 추진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박기륜 회장은 “나날이 진화하는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도시건설 기획 단계부터 경비, 보안에 대한 구상도 함께 시작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지난 12월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회장 배영훈)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소개했다.

그는 “단순히 편리한 스마트 도시를 넘어서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 도시 건설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이라고 전했다.

두 단체의 업무협약으로 탄생할 스마트 도시의 새로운 모델에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한국스마트휴먼테크가 타지키스탄의 수도 듀산베와 손을 잡았다. 듀산베는 스마트 도시 건설을 위해 지난 12월 한국스마트휴먼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민국경비협회는 이곳에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형태로 참여한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이주환의원, 행정사법 일부개정(안) 발의 "대환영"
1/6
광고
대한행정사회, 설립준비 진척 너무 늦어 회원피해 / 대한행정사신문사
이주환의원, 행정사법 일부개정(안) 발의 "대환영" / 대한행정사신문
행안부, 행정사법인 10여건 접수중 5건 설립인가 / 김완영 기자
제1기 대한행정사회 실무교육 실시안내 공고 / 김완영 기자
행정사는 행정사법 범위내 노무업무를 처리해야 / 김완영 기자
대한행정사회, 협회사무실 준비로 분주하게 움직여 / 김완영 기자
7회 일반행정사 합격 수기 이은주 행정사 / 설재오행정사전문기자
법무사법 개정안 발표로 전국행정사들 크게 반발 / 전지훈 기자
법무사, 내용증명·계약서 작성은 변호사법 위반 / 설재오 행정사전문기자
개업행정사, 신문사홈페이지 무료광고사이트 접수 / 대한행정사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