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우영 행정사, 행정사 창업 및 실무책자 발간

공무원출신이든 시험출신이든 간에 개업행정사를 하려면 기본이 갖추어 져야

대한행정사신문 | 기사입력 2021/08/13 [13:03]

김우영 행정사, 행정사 창업 및 실무책자 발간

공무원출신이든 시험출신이든 간에 개업행정사를 하려면 기본이 갖추어 져야

대한행정사신문 | 입력 : 2021/08/13 [13:03]

[행정사뉴스 = 김완영 기자] 김우영 행정사와 박노철 공저는 행정사들의 창업과 실무를 위하여 실무 길라잡이 책자를 개정판으로 발간했다.

 

 이 책은 국가자격인 행정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이 행정사사무소를 개업하고자 할 봐야 할 책으로, 행정사의 업무 소개와 함께 주요 의뢰 분야에 대한 실무 방법, 확장해야 할 행정사의 업무, 창업을 할 때 고려해야 할 점 등 성공적인 행정사 창업을 알아 개정된 관련 법령과 규정을 반영하였고, 2020년 개정하여 시행되고 있는 행정사법의 주요 내용을 담았다.

 

행정사는 국가자격임에도 불구하고 창업에 대한 자료, 창업 후 개척 분야에 대한 실전 사례 등의 정보가 없어 행정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 김우영. 박노철 지음의 행정사 창업 및 실무 길라잡이             © 대한행정사신문

 

이 책은 행정사사무소 운영에 필요한 실무 위주의 내용을 상세히 설명하였다. 현재 행정사사무소를 운영하면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는 사람, 행정사 자격시험 공부를 하고 있지만 행정사가 어떤 업무를 할 수 있는지 잘 알지 못하는 수험생들, 행정사사무소를 개소하려고 하는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 퇴직 후 행정사사무소를 개소하려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행정사업에 대한 사업성과 업무영역, 창업을 할 때 고려해야 할 점 등 행정사 개업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와 내용을 담았다.

 

행정사의 주요 업무인 등록·인허가 업무와 구제 업무, 정부기관 관련 업무, 행정심판 업무 등에 대해서 설명하였다. 또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 분야와 아이템을 소개하여 현업 행정사들이 새로운 분야를 탐색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행정사 자격을 취득한 퇴직 공무원들은 행정적 전문성과 소양을 구비하고 있는 사람들로, 실무 전문성은 뛰어나나 행정사의 업무와 역할, 창업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부족한 사람들이 많다. 이들이 책을 통해 자신의 전문성과 행정사 업무를 매칭하여 행정사사무소를 창업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행정사 시험을 통해 행정사 자격증을 취득한 행정사들은 행정사에 대한 법적, 제도적 이해는 높으나 실무 경험이 부족하여 업무 방향을 잡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업무를 발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행정사 업무를 소개하였다.

 

<저자 소개> 김우영

서강대학교 사회학 석사로, 10여 년간 공직(국회, 서울시청)과 연구직(한국노동연구원), 국회 보좌관 재직 시 보건복지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정무위원회, 여성위원회, 예산결산위원회 등 다양한 위원회에서 입법, 행정부 감사, 예산 검토를 보좌하였다. 서울시 정책보좌관을 하면서 민원 행정을 처리하는 핵심 노하우를 익혔다.지은  책으로는 『주류 창업을 위한 주류면허 길라잡이』(공저)가 있다.

 

학경력으로는 서강대학교 사회학 석사를 졸업한 뒤 前) 국회보좌관, 서울시 정책보좌관, 한국노동연구원, 한국일반행정사협회 교수과 現) 대한행정사회 중앙교육연수원 강사, 법무부 출입국민원대행기관 대표행정사, 서울특별시 공익감사단, 큰나무행정사무소 대표 등이다.

 

 

<공동 저자> 박노철

중국 사회과학원 경제학 박사로, 10여 년간 공직(국회, 청와대)와 국회 보좌관으로 근무하며 기획재정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 경제·예산분야 위원회에서 입법, 행정부 감사, 예산 검토를 지원하였다. 국회와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한 개인, 기업, 단체 등의 다양한 민원업무를 수행하면서 행정사 업무에 대한 이해와 통찰의 시각을 갖게 되었다. 지은 책으로는 『주류 창업을 위한 주류면허 길라잡이』(공저)가 있다.

 

학경력으로는 중국 사회과학원 경제학 박사, 前) 청와대 행정관, 국회 보좌관, 한국일반행정사협회 교수 등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행정사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등록 인허가 업무를 하려면, 침해된 권익을 회복하려면, 정부와 기업단체에 행정업무 지원하자, 국민권익 찾는 준사법 절차(행정심판) 등이다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 222 한국출판콘텐츠센터 420호

Tel 02-324-4578

Fax 02-324-4568

E-mail humanpub@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이시진 행정사 '주택ㆍ상가 임대차 분쟁상담' 책자 발간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행정사권익보호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