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행정사회 설립준비위원회 오늘 첫 회의개최

행안부, 오전 11시 행안부회의실에서 11명 위원 위촉장 전달

김완영 기자 | 입력 : 2020/08/18 [21:29]

[행정안전부 = 김완영 기자] 지난 6월에 행정사법 개정안이 국회에 통과되어 정부가 공포됨에 따라 오늘 오전11시에 행안부회의실에서 서승호 지방행정국장(부위원장) 주재로 첫 회의를 개최했다.

 

당초 행안부 차관이 위원장으로 회의를 주재할 예정이었으나, 정부의 차관인사계획에 따라 불가피하게 부위원장인 담당국장이 회의를 주재하면서 8개협회에서 추천한 위원들과 법학과 행정학을 전공한 행정사자격심사위원인 교수2명의 위원에게 행정안전부장관의 위촉장을 전달했다.

 

오늘 첫회의를 계기로 내년 6월중순에 발족될 대한행정사회의 설립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되었다.

 

우선, 오늘은 회의운영방법에 대한 운영규정(안) 통과와 위원회의 실무적인 지원을 위하여 설립실무지원  TF팀을 구성하여 논의와 실무작업에 돌입됐다.

 

TF팀에는 각협회에서 추천한 실무진을 위주로 구성되어 운영한다고 행안부 관계자는 밝혔고, 이는 금년 10월경쯤에 초안이 나와서 위원회개최를 통하여 논의에 들어간다.

 

협회위원과 실무진들로만 구성하여 논의와 실무작업하는 것은  폭넓은 의견반영이 어렵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만약, 지엽적이고 졸속으로 운영 된다면 발족될 협회의 민주성과 효율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이 일부 행정사업계의 우려의 여론이 있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양주역세권개발, 토지 미보상 27% 중앙심의위로
1/5
광고
행안부, 행정사회 설립추진위원회 위원 구성완료 / 김완영 기자
7회 일반행정사 합격 수기 이은주 행정사 / 설재오행정사전문기자
자동차 가족 공동명의 이전등록 행정사 대행 / 김대운 행정사
법무사, 내용증명·계약서 작성은 변호사법 위반 / 설재오 행정사전문기자
대한행정사회 설립준비위원회 오늘 첫 회의개최 / 김완영 기자
장기복무 제대군인출신 행정사 취업 대책의 해결방안 / 이상민 논설위원
옥태승 행정사, 자동차등록 업무영역 빼앗긴 시장에도 봄은 오는가? / 옥태승 논설위원
행정사 업무영역 침해에 당당히 맞서자 / 전지훈 기자
외국어번역행정사 6회 합격자 민지수 행정사 / 고재호 행정사전문기자
서울 천호동 역세권개발사업, 이번에는 순항할까.... / 김성훈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