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활성화 시민 누구나 참여는 기본

시흥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시민 공모

전지훈 기자 | 입력 : 2020/04/29 [07:30]

[시흥시] 시(시장 임병택)가 사회적경제 인식제고 및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 경제의 가치를 표현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공동브랜드 공모를 실시한다.

 

▲ 시흥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시민공모전 웹자보  © 대한행정사신문

 

사회적경제기업은 (예비)사회적 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을 포함한다. 현재 시흥시에는 2020년 4월 1일 기준, 201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있다.

 

이번 시흥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공모전은 시흥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동시에 사회적경제 제품·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선호와 신뢰도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공동브랜드는 시흥의 사회적경제를 간결하고 함축적· 상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브랜드 네이밍이어야 하며 시흥시 사회적경제의 사회적가치를 담은 대중적인 디자인이어야 한다.

 

공모 기간은 4월 29일부터 5월 20일까지로 3주간 진행되며,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 또는 시흥시에 소재한 학교 학생, 직장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sisec.or.kr)에서 관련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admin@sisec.co.kr)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초 선정될 예정이며, ▲최우수상 1명 상금 300만원, ▲우수상 1명 100만원, ▲장려상 2명에게 각각 50만원씩 상장과 함께 시상한다. 아울러 수상작은 ‘시흥시 사회적경제’의 공식 공동브랜드로 사용할 예정이며, 사회적 경제 기업 홍보 및 마케팅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라며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365-5415)로 문의하면 된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양주역세권개발, 토지 미보상 27% 중앙심의위로
1/5
광고
부천시 집중호우로 약대 오거리 부근 차량 침수 / 김완영 대표기자
행안부, 행정사회 설립추진위원회 위원 구성완료 / 김완영 기자
자동차 가족 공동명의 이전등록 행정사 대행 / 김대운 행정사
옥태승 행정사, 자동차등록 업무영역 빼앗긴 시장에도 봄은 오는가? / 옥태승 논설위원
7회 일반행정사 합격 수기 이은주 행정사 / 설재오행정사전문기자
법무사, 내용증명·계약서 작성은 변호사법 위반 / 설재오 행정사전문기자
외국어번역행정사 6회 합격자 민지수 행정사 / 고재호 행정사전문기자
장기복무 제대군인출신 행정사 취업 대책의 해결방안 / 이상민 논설위원
오늘 6. 9일자, 행정사법개정안 정부공포 / 김완영 기자
이상민 행정사, 군(軍)의 복잡 다양한 행정업무도 전문 행정사의 전문 지원이 가능 / 이상민 논설위원
광고